"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월간한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도드람LPC, ‘동물복지 도축장’ 공식 지정 외

작성일 2016-11-04 조회수 349

100

◆도드람양돈농협

 

도드람LPC, ‘동물복지 도축장’ 공식 지정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은 국내 최대 규모, 최첨단 시설을 갖춘 도드람엘피씨공사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복지 도축장으로 공식 지정됐다고 밝혔다.

동물복지 도축장은 기존 축산물위생 개선시설 위주였던 해썹(HACCP)에 동물복지 요소를 추가해 각각의 도축 단계에서 동물이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한 동물복지 시설 설치부터 관리 및 운용까지 실시하는 곳을 의미한다.

도드람엘피씨공사는 지난 6월 동물복지 도축장 신청 후 ▲운송차량 하차 시 안전장치 설치 여부 ▲전기봉을 이용한 강압적인 몰이 여부 ▲계류기간 축종에 맞는 적정 시설 제공 여부 ▲축산물처리작업 전 가축 완전 절명 여부 등에 대해 1, 2차에 걸친 종합적 평가 및 심사를 거쳐 동물복지 도축장으로 최종 지정됐다.

도드람엘피씨공사는 독일의 최첨단 설비 도입 및 돈육 생산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춰 기존 도축장 시설의 현대화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도드람엘피씨공사는 소비자 HACCP 평가에서 11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2015년도 거점도축장 평가에서 최우수 거점도축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영규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이번 도드람엘피씨공사의 동물복지 도축장 지정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고 품질이 우수한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틀을 마련했다”며, “동물복지 도축장 인증을 계기로 동물복지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림과 동시에 국내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드람은 안성에 위치한 도드람엘피씨 축산물 종합처리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김제지평선산업단지에 제 2의 축산물종합처리장(LPC)을 추가 건립하여 조합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본래순대, ‘한돈데이 세트’ 한정 출시

 

본래순대(대표 김운경)가 본래순대국과 돼지껍데기 등으로 구성된 ‘한돈데이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본래순대는 한돈데이를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전국 44개 본래순대 매장에서 본래순대국과 본래얼큰국밥, 돼지껍데기 3가지 메뉴로 구성된 ‘한돈데이 세트’를 5,000개 한정 판매했다.

본래순대 대표 메뉴인 ‘본래순대국’은 100% 도드람양돈농협의 돼지사골과 소사골을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며, ‘본래얼큰국밥’은 청양 고추로 칼칼한 맛을 더해 해장용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매콤하게 볶은 ‘매콤돼지껍데기’와 더불어 비만,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보리를 넣어 만든 ‘보리 깍두기’가 함께 제공된다.

본래순대 관계자는 “한돈데이를 맞아 깨끗하고 위생적인 돼지 부산물에 대한 원칙을 기본으로 돼지 부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써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래순대는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의 순대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의 조합원이 생산한 우수한 돼지고기를 철저하고 체계적인 위생 시스템에 따라 도축해 사용하며, 순댓국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최초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로부터 한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서울경기양돈농협

 

상호금융대출 1조원 달성탑 수상

12년 예수금 1조원 돌파 후 4년만에 쾌거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이정배)이 농협중앙회로부터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탑을 수상했다.

서경농협은 지난 10월 4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10월 정례조회에서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12년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 후, 이번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탑을 수상함으로써 조달과 운용부문 모두 1조원 시대를 열게 됐다.

이정배 조합장은 “조합원이 조합을 신뢰하고 임직원과 함께 화합하는 동시에 모두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어 조합의 성장과 많은 사업성과를 거두면서 건실하고 탄탄한 조합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우리 서울경기양돈농협은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지역 금융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였으며, 양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질적인 성장을 추구해 변화의 시대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양돈농협

 

양돈농가 행복드림 컨설팅 실시

강원양돈농협(조합장 최덕식)은 강원농협지역본부와 공동으로 10월 5일 원주 소재 호텔인터불고 세미나실에서 양돈농가 행복드림 컨설팅을 실시했다.

강원 영서권 양돈농가 40여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컨설팅은 강원 양돈업의 안정적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양돈농가 육성과 질병·사양관리 등 신기술 교육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에선 질병관리 방법과 농장 실증 개선사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이유자돈 사양 및 사료급여 관리사항에 대해 알기 쉽게 교육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목록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