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세계식량가격 상승세 주춤… 육류만 상승

작성일 2025-01-07 작성자 관리자

100

# FAO, 12월 세계식량가격지수 발표

# 육류 제외한 나머지 품목 가격 하락


5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던 세계식량가격 지수가 지난 12월 소폭 하락했다. 5개 품목 중 육류를 제외한 나머지 품목의 가격은 하락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2024년 12월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전월(127.6포인트) 대비 0.5% 하락한 127.0포인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 육류 가격은 상승하였으나 나머지 곡물, 유지류, 유제품, 설탕 등의 가격은 하락했다.


특히 12월 육류 가격지수는 119.0으로 전월 118.5 대비 0.4% 상승했다. 주요 수출국의 생산 제약과 처리 시설의 연말 가동 중지로 인해 국제 소고기 가격이 상승하였으며, 양고기 가격은 호주의 도축 가능성 감소로 인해 상승했다. 돼지고기 가격은 유럽의 계절적 수요 감소로 하락했다.

또한 곡물 가격지수는 111.3으로 전월 111.4 대비 0.1% 소폭 하락했다. 국제 밀 가격이 아르헨티나와 호주의 수확량 증가와 국제 수요 약화로 인한 하락 압력이 있었으나, 러시아의 작황 상태가 좋지 않아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보였다. 국제 옥수수 가격은 수출 증가와 미국의 공급 부족, 우크라이나산 수출 수요 강세로 소폭 상승했다.

이와 관련 농식품부 관계자는 "조류 인플루엔자 등 가축전염병이 확산되는 시기인 만큼, 정부는 축산물 수급 현황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문제 발생 시 공급 확대 대책을 추진하는 등 즉각 대응하여 주요 축산물 수급을 빈틈없이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돈뉴스(http://www.pignpork.com)
http://www.pignpork.com/news/articleView.html?idxno=13922

목록
다음게시물 야생멧돼지와 사육돼지 ASF 다발시기 다르다
이전게시물 올 양돈사료량 감소세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