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협, 축사 전기안전검검과 가축재해보험료 할인사업 실시

작성일 2021-11-17 작성자 관리자

100

농협, 축사 전기안전검검과 가축재해보험료 할인사업 실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지난해에 이어 총 35호의 양돈·양계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화재예방을 위한 축사 전기안전점검과 가축재해보험료 할인사업을 실시했다.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동·식물시설의 화재 발생 건수는 총 696건으로 이중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는 324건으로 47%를 차지했다.
 
농협 축산경제는 축사 전기화재 예방을 위해 사업추진을 주관하고, NH농협손해보험은 전기안전점검 우수등급 농가에 대해 가축재해보험료를 할인해 주며,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원가 수준으로 점검을 실시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축사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전기안전점검 추진 축사 전기안전 점검비용 할인 전기안전 우수등급 농가에 대한 가축재해보험료 할인 등 축산농가의 실익 증진과 함께 축산 화재예방에 대한 실효성을 높일 수 있어 농가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에 실시한 축사 전기안전 점검 사업을 통해 사전에 축사 화재 위험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실질적인 화재예방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농협은 다각적인 방법으로 축산농가가 안정적인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 축산경제는 내년부터 한돈자조금을 재원으로 전기안전점검 컨설팅 대상을 100농가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이 충북 진천의 한 양돈농가에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모습.
 
[출처 : 농수축산신문 2021. 11. 17.]

목록
다음게시물 축산업계, 지속가능성 확보 위한 환경문제 해결 ‘활발’
이전게시물 47개 축산단체 '제20대 대통령선거 축산공약 요구사항' 발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