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업인의 날, 한돈-최재철·육계-이광택 농가 축산 산업포장

작성일 2021-11-16 작성자 관리자

100

농업인의 날, 한돈-최재철·육계-이광택 농가 축산 산업포장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11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함께하는 농업, 따뜻한 농촌이란 슬로건 아래 26회 농업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1111일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생명의 근간인 흙()이 십()과 일()로 이루어져 있는 점에 착안해 농촌계몽운동가인 원홍기 선생이 1964년 처음 제안했다.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수확기에 먹거리 생산에 힘쓴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6년에 정부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무총리, 농식품부 장관,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위원장, 농업인, 소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농업인의 날에는 최재철 대한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장<사진 왼쪽>이 지역 축산물 경쟁력 강화로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이광택 대지농장 대표<사진 오른쪽>가 육계사육 기술 전파로 농가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가기간산업이며 생명산업으로써의 농업, 삶터로써의 농촌이 갖는 가치를 새삼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우리 농업·농촌이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축산경제신문 2021. 11. 12.]

목록
다음게시물 팜스코 “롯데푸드 김천도축장 돼지 물량 전량 소화”
이전게시물 한국돼지수의사회, 임의단체 옷 벗었다...이제 '사단법인'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