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배합사료 영업이익률 지난해 대비 0.5%포인트 하락

작성일 2021-10-07 작성자 관리자

100

배합사료 영업이익률 지난해 대비 0.5%포인트 하락
 
하반기 사육마릿수 감소와
국제 곡물가 환율 상승 영향
영업이익 하락 심화 전망
 
올해 상반기 국내 상장 배합사료 회사들의 영업이익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5%포인트 가량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장 배합사료 회사 중 적자를 본 업체가 지난해보다 2배 가량 늘어나며 배합사료 업체들의 경영상황이 악화됐음을 여실히 드러냈다.
 
금융감독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2021년 반기 보고서 공시기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배합사료 상장 업체들의 영업이익률은 3.1%로 지난해 같은 기간 3.6%보다 0.5%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상장 배합사료 업체 10곳 중 4업체가 적자를 기록했으며 지난해보다 영업이익률이 개선된 곳은 단 두 업체로 대부분 업체의 영업이익률이 하락했다. 또한 영업이익률 상위를 기록하던 업체들도 올해 영업이익이 줄어든데다 하반기 사육마릿수 감소와 국제 곡물가 상승과 환율 상승에 따른 경영악화로 영업이익률 하락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사료업계의 한 전문가는 국제 곡물가 상승으로 국내 배합사료 업체들이 사료가격 인상을 단행했지만 현장에서는 실제로 가격적용을 하지 못하는 등 경영상황이 더욱 나빠지고 있다상장되지 않은 배합사료 업체들의 영업이익률까지 감안하면 전체적인 영업이익율 하락은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 2021. 10. 5.]
 

목록
다음게시물 수입 축산물 안전관리 강화조치 행정예고
이전게시물 홍문표 의원 "농수산물 할인쿠폰, 대기업 배만 불려줬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