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사료 원료 구매 자금 금리 인하

작성일 2021-04-13 작성자 관리자

100

사료 원료 구매 자금 금리 인하
 
농축산부, 고곡물가 대응 위해
 
사료업체의 원료구매 자금 금리가 인하되고 식용 옥수수에 대해서는 한시적으로 관세가 철폐된다.
 
정부는 지난 7일 제3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국제 곡물 수입가격 부담 완화 대책을 확정, 발표했다. 지난해 8월 이후 국제 곡물 가격이 상승, 국내 물가 상승이 우려된데 따른 조치다. 이미 지난 3월 국제 곡물을 신속하게 통관할 수 있도록 수입 통관 관련 절차를 개선한바 있으며 이번에 업계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추가 조치를 마련한 것이다.
 
그 중 하나로 국제 곡물 가격 상승에 따른 국내 업계 비용 부담 완화 차원에서 사료업체의 원료구매자금(21500억원 융자)의 금리를 2.5~3%에서 2~2.5%0.5%P 인하해 적용키로 했다. 또 식용 옥수수 기본 관세율(3%)을 연말까지 소요 물량 128만톤에 대해 한시적으로 긴급할당관세 0%를 적용키로 했다.
 
이와 함께 7일부터 그동안 운영하던 국제곡물 자문위원회(위원장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를 국제곡물 수급대책위원회(위원장 농축산부 기획조정실장)로 격상 운영키로 하고 이를 통해 국제 곡물 동향을 보다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업계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출처 : 양돈타임스 2021. 4. 12.]
 

목록
다음게시물 분뇨처리, 악취저감 관련 우수기술 공모한다!
이전게시물 양돈수급조절, 정부가 주관한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