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구제역 백신 효과 장기간 유지 조성물 개발

작성일 2021-04-07 작성자 관리자

100

구제역 백신 효과 장기간 유지 조성물 개발
 
검역본부, 안정화제 개발 특허 출원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는 최근 구제역 백신 항원을 장기간 보존하는 조성물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 구제역 백신이 효능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온전한 백신 항원의 보존이 필수적이어서 안정화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그간 안정화제 성분에 관한 정보는 제조사의 기업비밀로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었다.
 
검역본부는 실제 백신 생산 공정에서 적용 가능한 항원 안정화제 조성을 찾기 위해 구제역 바이러스 중 안정성이 낮은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연구한 결과, 구제역 백신 항원을 1년 동안 초기 함량의 90% 이상으로 보존할 수 있는 안정화제 조성물을 개발하였다.
 
이번에 개발한 조성물은 여러 혈청형(O, A형 등 4) 구제역 바이러스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이 실험적으로 입증되었고, 성분이 당류(자당) 및 아미노산류(유단백가수분해물)로 구성되어 생체에 안전하고 원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백신 생산에 매우 실용적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정화제 조성물을 이용하면 생산과정 중에 일어나는 항원 소실을 방지할 수 있어 백신의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완제품 백신의 보관이나 유통과정에서 항원을 안정적으로 보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역본부 박종현 구제역백신연구센터장은 이번에 개발한 구제역 백신 항원 장기 보존용 조성물은 한 차원 선진화된 백신 생산 기술의 결과물로서, 향후 한국형 구제역 백신을 국내에서 생산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양돈타임스 2021. 4. 6.]
 

목록
다음게시물 '농축산물 선물가액 상향조치 정례화 해야'
이전게시물 "축산종사자 교육 받으세요"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