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주요활동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단협 보도자료] 축단협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축산현안 건의

작성일 2024-04-26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축단협 장관 면담.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장관면담.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24.04.17] [축단협 보도자료] 축단협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축산현안 건의.hwp

100


 
축단협,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축산현안 해결 건의
손세희 회장, 축산 5대공약 등 현안해결에 정부도 주력해줄 것 요청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손세희)는 지난 416일 세종청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면담하고 축산관련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근호 한국양봉협회장,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 이승호 한국농축산연합회장(한국낙농육우협회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손세희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대한한돈협회장), 박하담 한국오리협회장, 이해곤 한국사슴협회장, 오세진 한국양계협회장,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장)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416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면담하고 축산단체협의회 신임 회장단과 정책 간담회를 통해 최근 경영난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축산관련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세희 신임 축산단체협의회장(대한한돈협회장), 오세진 대한양계협회장,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 민경천 신임 전국한우협회장, 박근호 신임 한국양봉협회장,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 이해곤 한국사슴협회장, 박하담 신임 한국오리협회장,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장 등이 참석해 주요 축산현안을 공유하고 각 단체의 의견을 교환했다.
 
축산단체협의회 회장단은 간담회에서 농식품부가 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아울러 축산 규제 완화와 물가 안정을 위한 대책 재정비, 그리고 수입 축산물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축산업 발전 방안 모색 등을 건의하였다.
 
손세희 회장은 "축산업계가 유례없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그간 농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정부의 물가 정책에 따른 고통을 인내해왔다. 정부는 농가의 현실을 감안한 정책을 수립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물가 안정을 위한 새로운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농촌의 생계를 지원해주길 바란다. 더불어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축단협이 제안한 총선 5대 공약이 시급한 현안인 만큼 정부와 국회가 관심을 가지고 해법 마련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송미령 장관은 우리나라 축산물 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국민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한 축이 되었다.”라며 앞으로 현장과의 소통과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아 우리 축산업이 국민께 사랑받는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성명] 한우산업 지원법 국회 본회의 상정을 환영한다!
이전게시물 [축단협 성명]위기의 축산업계와 농가를 살리는 제22대 국회가 되길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