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산농가 생존권 볼모삼는 화물연대 파업 중단하라

작성일 2022-11-25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성명서 1-001.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22.11.25] [성명서] 축산농가 생존권 볼모삼는 화물연대 파업은 철회하라.hwp

100

대한한돈협회 성명서(2022.11.25)

축산농가 생존권 볼모삼는 화물연대 파업 중단하라

죄없는 가축생존권 위협하는 파업 좌시할 수 없어
 
1. 지난 1124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인해 또다시 죄없는 가축들의 생명권과 한돈농가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다. 화물연대의 절박한 사정은 이해하지만 왜 죄 없는 가축이 굶고 농민의 생존권이 위협받아야 한단 말인가?
 
2.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축산농가 및 사료업계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파업을 즉각 중단하고, 정부는 원활한 문제 해결위해 즉각 나설 것을 촉구한다.
화물연대가 안전운임일몰제 폐지등의 사유로 또 다시 파업에 돌입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자신들의 생존권을 지킨다는 이유로 선량한 한돈농가와 가축들의 생존권을 볼모로 삼는 행위는 절대 지지받을 수 없다.
 
3. 사료회사가 출하까지 담당하는 양돈업 특성상 길어지는 대립으로 시간이 지체될수록 한돈농가의 피해가 가중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지난 6월에도 큰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즉각 축산농가 및 사료업계에 대한 정상적인 운송을 통해 원활한 사료 및 생축 이동을 재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4. 대한한돈협회는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한돈농가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인 사료 및 출하운송을 진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정부 또한 물류대란으로 축산농가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명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이 사태를 조속 해결할 것을 촉구한다.
 
2022. 11. 25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목록
다음게시물 [축단협 성명] 축산농가 생존권 위협하는 화물연대 파업, 조속한 사태해결을 촉구한다!
이전게시물 손세희 회장, 경기도 한돈인 간담회 가져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