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정부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림부] 집중호우 피해 축산농가 복구를 위해 농식품부·농협 합동 일손돕기에 나서

작성일 2025-07-29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축산정책관-축산정책과) 집중호우 피해 축산농가 복구를 위해 농식품부·농협 합동 일손돕기에 나서 보도자료(7.25. 조간).hwpx

100

집중호우 피해 축산농가 복구를 위해 농식품부·농협 합동 일손돕기에 나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7월 23일(수)에 이어 7월 24일(목)도 집중호우로 축사 침수, 가축 폐사 등의 피해를 입은 충남 아산시축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지역은 이번 집중호우(7.16.~7.20.)로 약 36만㎡의 축사가 침수되거나 파손되고, 가축 96만여 마리가 폐사(잠정)하는 등 피해가 심각하여 피해 농가의 조속한 영농 재개를 위한 인력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축산농가 일손돕기는 농협 축산경제지주와 합동으로 추진하여 농식품부 축산정책관 및 소속 직원 등 총 25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충남 아산시 소재 5개 축산 피해농가의 토사 제거 작업 및 주변 정리 등 복구 작업을 진행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협, 생산자단체 등과 협조하여 톱밥 1,242톤 지원, 피해 사료 교환 등을 추진하고, 오리·닭 농가의 경우 자조금을 활용하여 농가당 50~100만원의 깔집비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안용덕 축산정책관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축산인들이 조기에 영농을 재개할 수 있도록 복구 및 인력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축평원] 이력번호 자동 표시 장비 지원으로 이력 정보 정확도 높인다…신규 장비 지원사업 추진
이전게시물 [농림부] 즐거운 해외여행, 휴대 농축산물은 두고 오세요!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