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국환경공단]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개선, 사전 알림 기능 강화

작성일 2020-04-2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지능형 알림 기능 강화(4.28).hwp

100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개선, 사전 알림 기능 강화


▷ 전자인계인수서 입력기한 문자 전송 등 알림 기능 제공

▷ 시스템 사용자 편의 높이고 환경오염 사전 예방 가능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428일부터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www.lsns.or.kr)의 이용 편의를 향상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은 2017년부터 법적의무화가 시행됐으며, 가축분뇨 및 액비* 등의 배출부터 운반, 최종 처리까지의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 액비(液肥) : 가축분뇨를 액체 상태로 발효시켜 만든 비료 성분의 물질

 

사전 알림 기능의 주요 내용은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사용자에게 전자인계인수서 입력기한 액비살포 금지구역 살포된 액비량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전자인계인수서 작성기한 알림 기능은 시스템 사용자가 실수나 착오로 전자인계인수서 입력기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련 사항을 사전에 문자로 전달한다. 시스템 사용자가 기한 내 전자인계인수서 입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입력기한 초과로 인한 행정처분 등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액비살포 금지구역 알림 기능은 전국 수변구역 및 상수원 보호구역 치정보와 그간 차량운행 위치 정보를 파악하여 액비 살포가 금지된 지역에 액비를 살포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즉시 액비 운반·살포자에게 주의 문자를 전송한다. 액비의 부적정한 살포로 인한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살포된 액비량 알림 기능은 액비 살포 대상지의 주소를 시스템에 입력할 경우 해당 토지에 살포된 액비량을 확인할 수 있다. 액비 살포자는 액비 살포 이력 정보를 기반으로 살포 주기와 살포량 조절이 가능해 액비를 과다하게 살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의 지능형 알림으로 시스템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액비의 부적정 살포 사전에 예방하는 등 환경오염방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1.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개요.

2. 질의/응답.

3. 전문용어 설명. .


* 붙임2 : 질의/응답

1.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이란 어떤 시스템인가요.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은 가축분뇨와 액비의 배출부터 운반최종처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가축분뇨 관리의 투명성 확보 및 적정처리로 불법투기를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해소하도록 관리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2013년 시스템을 구축하여 점차 지역별로 확대 적용하였고 2017 법적 의무화가 되었습니다.

2.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의 주요 사용자가 누구인지요

가축분뇨 배출자(농가, 축산업자 등), 가축분뇨 수집운반업체 및 처리업체, 액비를 운반하거나 살포하는 자가 주요 사용자입니다.

 

시스템 사용대상자 중 전산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령층이 많아 최대한 이용이 쉽도록 하기 위해 기능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붙임3 : 전문용어 설명

전자인계인수서 : 가축분뇨 또는 액비의 인계인수, 처리 또는 살포에 관한 내용을 전자인계시스템을 이용하여 유무선 등으로 입력처리하는 전자정보

 

액비(液肥) : 가축분뇨를 액체 상태로 발효시켜 만든 비료성분이 있는 물질






[출처: 한국환경공단, 2020. 4. 28.]


목록
다음게시물 [투쟁일보 1일차] 한돈산업 사수·생존권 쟁취 기자회견 및 1인 시위 개최
이전게시물 [한돈자조금] 한돈·농협 함께한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성료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