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한돈협, 코로나19 및 이웃돕기 한돈 30억원 전달...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 캠페인 실시

작성일 2020-04-0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한돈협회 광주시 소외계층 한돈 나눔행사(최종).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200402 대한한돈협회 광주시 기부물품 기탁식(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200402 대한한돈협회 광주시 기부물품 기탁식(2).jpg

100

어려울수록 십시일반, 한돈이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한돈협, 코로나19 및 이웃돕기 한돈 30억원 전달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캠페인 실시


지난 42, 광주광역시에 한돈 15천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4월말까지 전국 한돈협회 지부 통해 각 지역 소외계층에 나눔 진행





대한한돈협회는 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코로나19 사태와 이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한돈 400여톤, 30억원의 고기를 전달하는 대한민국 응원캠페인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대한한돈협회는 42일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하여 15천만원 상당의 한돈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왼쪽부터) 한돈협회 오재곤 부회장,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규 시민참여위원장)


대한한돈협회는 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코로나19 사태와 이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한돈 400여톤, 30억원의 고기를 전달하는 대한민국 응원캠페인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돈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과 돈가하락으로 한돈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코로나19 사태와 경기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한돈농가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제공하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이 힘이 되고, 영양공급원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한돈농가의 의견이 모아져 전격 시행하게 됐다.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행사는 6광역시와 일반 시군 지자체, 군부대 나눔 등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6개 광역 지자체는 대한한돈협회 중앙회와 전국 9개 도협의회를 통해 한돈 9억원 상당이 전달된다.

이와 함께 전국 각 시군 지자체에도 대한한돈협회 전국 9개 도협의회 및 119개 시군 지부를 통해 각 도별 2억원씩 총 18억원 상당의 한돈이 전국의 도··군 지역자치단체와 연계해 각 지역 보육원, 양로원, 복지회관 등에 전달된다. 또한 ASF 관련 멧돼지 포획·방역 등을 지원한 지역 군부대에 3억원 상당의 한돈이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한돈협회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주관하며, 4월말까지 전국 각지에 전달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나눔에 사용되는 한돈은 불고기, 수육 요리를 할 수 있는 앞다리 부위이며, 1인분 150g 기준으로 약 267만명분, 1.5톤 냉장탑차 기준 260여대에 해당하는 엄청난 물량이다.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때에 전국의 국민들과 특히 소외된 이웃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건강 식재료인 한돈을 제공함으로써 건강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열게 됐다, “하루빨리 이 어려움이 극복되길 희망하며, 국가적 재난사태 극복을 위해 앞으로도 한돈농가들은 최선을 다해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한돈협회, 광주광역시에 한돈 15천만원 기탁



대한한돈협회는 42일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15천만원 상당의 한돈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왼쪽부터) 한돈협회 양찬규 나주지부장, 정연우 보성지부장, 오재곤 부회장(전남도협의회장),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규 시민참여위원장, 전남도협의회 이채원 사무국장, 나주지부 김경원 전지부장, 광주광역시 이평형 복지건강국장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42일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하여 코로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15천만원 상당의 한돈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대한한돈협회 오재곤 부회장(전남도협의회장)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노고를 아끼지 않는 공무원과 의료진,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히고, “한돈농가들도 ASF와 코로나19 위기 속에 어려움이 있지만 한마음으로 이웃돕기에 마음을 모았다, “국민 여러분이 한돈 먹고 힘내시길 바라며, 국가적인 재난이 하루빨리 종식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어 모두들 어려운 가운데에도 한돈을 기부해 주신 한돈농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더욱 강해진 연대의식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코로나19가 지역에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시민들이 다시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광주시에 전달된 15천만원 상당의 한돈 20톤은 관내 광역 및 기초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 한돈협, 돼지 뒷다리살 구매·비축 3,300톤 완료
이전게시물 [보도자료] 한돈협·한돈자조금, '제7회 아름다운 한돈 농장 가꾸기 나무심기' 캠페인 실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