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단협 보도자료]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한 ‘시군별 추진반’ 구성

작성일 2016-06-03 작성자 관리자

100




[축단협 보도자료]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한 시군별 추진반구성

농식품부, 건축환경축산과 함께 참여하는 추진반 구성운영 지침 시달


농식품부가 지난 5월 30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를 위한 지자체 각 부서(건축환경축산)의 협조체계 강화와 조기완료를 위해 시군별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반을 구성운영토록 시달했다.

 

이는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이병규)가 지난 517각 지자체에서 부서간 협조 미흡으로 적법화 실적이 매우 저조하다, “시군별 추진반을 조속히 구성해 달라고 요청한 것을 농식품부가 적극 수용한 것이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농식품부의 적극적인 노력에 매우 환영하는 입장이다. 이병규 회장은 시군별 대책반 구성은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한 가장 필요한 일이라며, 지난 92년 무허가 양성화 조치와 같이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무허가 축사 적법화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간 일선 지자체에서는 ’15. 11. 11 정부가 합동(농식품부, 국토교통부, 환경부)으로 무허가축사 개선 세부실시요령을 시달하였음에도, 대부분 환경과에서는 주민동의서, 가축사육제한 지역 등을 이유로 양성화를 반대하는 경우가 많았고, 건축과에서는 지목변경과 개발행위 허가 등을 과다하게 요구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그러나 금번 추진반 구성 조치로 인해 각 지자체의 불필요한 과다한 규제는 크게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한돈협, 2016 전국 2세 한돈인 세미나 개최
이전게시물 [보도자료]한돈협, 2016 한돈산업 견학 프로그램 실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