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한돈자조금, 소외계층에 돼지고기 35톤 지원

작성일 2013-02-04 작성자 관리자

100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소외계층에 돼지고기 35톤 지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24일 다가올 설 명절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나눔 분위기 확산시키고자 1억원 상당의 한돈 희망돼지고기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에 전달했다.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6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기부 전달식에는 기동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황용규 서울사회복지협의회장, 이병모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고진각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돈자조금이 서울시에 기부한 1억원 상당의 돼지고기는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 35톤 규모로 설 명절을 맞아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것과 동시에 FMD(구제역) 이후 지속적인 저돈가 문제와 부위별 불균형 소비로 고통받고 있는 한돈 농가들을 돕기 위해 서울경기양돈농협을 통해 구입한 물량이다. 서울시에 전달된 돼지고기 뒷다리살 35톤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로 전달, 서울 광역푸드뱅크센터를 거쳐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이병모 위원장은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한 온기를 나눠야 할 명절에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게 나마 따뜻함을 나눌 수 있도록 한돈 희망돼지고기를 전달하게 됐다주변 소외된 이웃은 물론 지속적인 저돈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들에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약 10억원 상당의 한돈(뒷다리살 400여톤)을 서울시를 비롯해 전국 도협의회를 통해 각 시도의 소외계층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목록
다음게시물 [성명서] 이동필 농림축산부 장관 내정에 거는 한돈농가의 기대
이전게시물 [보도자료]도매시장 돼지 수매·비축량 3천마리로 확대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