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호소문] 국민이 사랑하는 ‘한돈’을 애용해 주십시오!

작성일 2013-01-07 작성자 관리자

100

대국민 호소문

 

반토막 난 돼지값 한돈농가가 죽어갑니다.

국민이 사랑하는 한돈을 애용해 주십시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013년 계사년 희망의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그러나 전국의 한돈농가들은 깊은 슬픔과 상심에 빠져있습니다.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고 애용해 주시던 돼지가격이 끝없이 추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가 발표한 돼지 1마리당 생산비가 3,976/kg이지만 지난 3일에 돼지가격은 3,129/kg(박피)에 불과합니다. 전년 동기인 5,879/kg이였던 돼지가격이 불과 일년 만에 반토막이 난 것입니다. 지난해 추석 이후 하락을 거듭한 돼지가격 사태로 전국의 양돈농가들이 신음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더욱 심각한 것은 돈가는 이처럼 폭락하는데 국제 곡물가격 폭등으로 연초부터 사료 값이 줄줄이 오르고 있어 돼지 한 마리 키워 사료값도 감당하지 못한 대한민국 한돈농가들이 도산의 위기에 내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의 한돈농가들이 국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합니다!

삼겹살에 소주 한 잔!” 으로 상징되는 대한민국 돼지고기인 한돈은 서민과 동고동락을 같이 한 벗이자 농업농촌에서 쌀에 이어 생산액 2위의 대표 품목으로 농촌에서 없어선 안 될 산업입니다. 하지만 한돈은 국민들에게 가장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6개월이 넘게 지속되고 있는 산지 돼지가격 폭락으로 한돈산업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서민의 친구,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지키기 위해, 이 땅의 한돈농가를 지키기 위해 국산 돼지고기인 한돈을 애용해 주시길 국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드리며, 다음과 같은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1. 각급 학교와 회사 단체급식에 수입육보다 저렴한 국산 돼지고기 한돈사용을 늘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미 국산 돼지고기 웰빙 부위는 수입산보다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좋은 품질로 여러분에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많이 드시는 돼지고기 불고기의 주재료인 국내산 뒷다리살(후지)의 경우 신선한 품질과 맛뿐만 아니라 수입산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각급 학교와 기업 등 단체 급식소에서는 국내산 돼지고기인 한돈의 사용량을 늘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한돈선택으로 죽음의 위기에 내몰리고 있는 대한민국의 한돈농가들을 살려주십시오.

 

2. 둔갑판매 1위 수입돼지고기, 강력한 원산지표시 단속이 필요합니다.

 

수입농축산물 중 가장 많이 둔갑 판매되고 있는 품목이 바로 돼지고기입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매년 수입한 돼지고기 물량이 늘어 지난해 수입된 돼지고기가 무려 27만톤에 이릅니다. 하지만 그 많은 수입산 돼지고기는 어디에 가 있습니까? 소비자 여러분께서 드시고 있는 돼지고기가 국내산이 맞습니까? 정부에 촉구합니다. 보다 강력한 원산지 표시 단속을 통해 수입산의 국내산 둔갑판매로 부당이득을 취하는 영업자를 엄벌하고 국민 건강권을 지켜주십시오!

 

3. 산지가격은 반토막, 하지만 식당가격은 요지부동!

 

지난해 돼지 도매가격이 5,900/kg이었을 때 시중 음식점의 삼겹살가격이 200g 1인분에 12,000원 선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추석 이후 산지가격이 떨어져 평년 수준 이하로 폭락했는데도 식당 가격은 아직도 요지부동입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 여러분께서 스스로의 권리를 지켜야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해 정부는 음식점, 대형마트, 정육점 등의 소비자가격 지도감독을 강화해야 합니다. 농가는 피눈물을 흘리고, 소비자는 비싼 돼지고기를 먹어야 하는 불합리한 유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언론과 소비자단체가 다시 한 번 앞장서서 지켜주시길 간곡히 호소합니다.

 

4. 마지막으로 설 선물은 한돈 정육세트로 사랑을 전해주십시오.

 

올 설에는 가까운 지인과 친지께 대한민국 한돈농가의 정성이 담긴 맛있고 신선한 국산 돼지고기 한돈 정육 선물세트로 지인들께 감사의 정을 나눠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돼지는 옛부터 행운과 복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우리는 기쁜 날, 좋은 날이면 모두 모여 돼지고기로 잔치를 벌이고 이웃에 경사가 있으면 돼지고기 한 근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곤 했습니다. 돼지고기를 나눠 한 해의 풍년과 행운을 기원했던 것처럼 여러분의 가정에서도 한돈 나눔을 통해 감사와 사랑을 나누고, 더불어 대한민국 한돈산업을 지키는데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3. 1. 7.

전 국 한 돈 농 가 일 동

목록
다음게시물 [성명서]정부는 파산직전에 몰린 한돈농가를 바라만 볼 것인가?
이전게시물 [보도자료]수매로 돈가지지시 1일 31억 농가 손실감소 추정 -수매 비축의 오해와 효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