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제주 양돈농가 지역사회에 2억원 환원키로 결정

작성일 2011-04-07 작성자 관리자

100


제주 양돈농가 지역사회에 2억원 환원키로 결정

- FMD 방역에 협조해 준 제주도민들에 감사의 마음 전달키로

 

□ 제주양돈산업발전협의회(공동회장 고권진 제주도특별자치도협의회장, 이창림 제주양돈농협 조합장)는 지난 3월 29일 제주양돈농협 회의실에서 양돈협회와 양돈농협, 지역출하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열고, 2억원을 제주도(도지사 우근민)에 전달키로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 고권진 협의회장은 “지난해 11월부터 청정 제주 사수를 위해서 양축농가와 합심, 구제역 차단 및 방역활동에 협조해 준 제주도와 도민에 대해 도내 전 양돈농가의 고마운 뜻을 전달하기 위해 결정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리고 앞으로 “양돈농가들의 지역 사회 환원 활동은 일회성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가까이에 있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주도 양돈산업 발전기금은 의무자조금(마리당 800원)과는 별도로 도내 양돈농가들이 출하하는 돼지 1마리당 300원씩 농가로부터 거출해 3년여간 모아온 기금이다. 이 기금은 제주산 돼지고기 수급 조절 및 가격 안정을 위한 유통 처리, 악성가축전염병의 차단 방역 및 질병 발생 억제를 위한 청정화 유지 등에 사용 목적으로 조성해 오고 있다.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도드람양돈농협, 양돈산업발전기금 2천 5백만원 전달
이전게시물 [보도자료]양돈협, ‘원로 양돈인 및 고문 간담회’ 개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