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협 성명] “㈜농협사료의 사료가격 인하 적극 환영한다”

작성일 2023-12-18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농협사료-가격인하-환영-001.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23.12.18] [한돈협 보도자료] 농협사료 가격인하 적극 환영한다 (최종).hwp

100

농협사료의 사료가격 인하 적극 환영한다
선제적 사료가격 인하 이끌어낸 농식품부의 적극행정에 감사
민간 사료업계도 상생차원에서 적극적인 가격인하 동참하길
 
1.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농협사료(대표 김경수)가 작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3차례에 걸쳐 배합사료 포대(25kg 기준)1,425원을 인하한데 이어 1220일 출고분부터 배합사료 1kg28(포대당 700, 누적 인하율 14%)씩 인하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적극 환영의 뜻을 밝힌다. 또한 경영난으로 고통받는 축산농가와의 상생정신을 살리기 위해 사료업계의 선제적 가격 인하를 이끌어내기 위해 애를 쓴 농림축산식품부의 적극적인 행정에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
 
2. 농협사료의 선제적 사료가격 인하는 갈수록 경영사정이 어려워져 시름하고 있는 전의 한돈농가에게 모처럼만에 희소식이다. 농협사료의 선제적 인하 조치가 타 민간 일반사료 업계의 사료가격 인하 소식으로 이어져 적극 동참의 물꼬를 틔우길 기대한다.
 
3. ASF, 럼피스킨, 고병원성 AI 등 다양한 질병과의 어려운 싸움 속에서 축산물 생산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사료비의 상승 장기화로 축산농가들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그러나 올해 들어 국제곡물가격 하락 및 최근 환율 안정세를 보임에도 불구하고, 민간 사료업계는 가격 인하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고 있다. 한돈농가들이 상생을 위해 고통을 감내했던 만큼 이제는 농협 뿐만 아니라 민간 사료업계도 적극적으로 가격인하에 동참할 차례이다.
 
4. 더욱이 지속적인 노력으로 사료가격 인하의 물고를 틔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로도 높게 평가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그간 사료가격 안정을 통한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을 위해 사료업계 간담회를 열어 배합사료업계에 사료가격 인하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왔으며,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왔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정부의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된 것을 높게 평가한다.
아무쪼록 이번 농협사료의 가격 인하를 시작으로 전 사료업계의 동참으로 이어져 축산농가와 사료업계간 상생의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
 
 
2023. 12. 18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목록
다음게시물 「농어업용 면세유지원 2026년까지 일몰기한 3년연장」국회 본회의 통과!
이전게시물 [돈터뷰]한돈 산업의 든든한 머슴이 되고 싶은 손세희 회장 인터뷰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