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활동] 한돈산업 육성법 도입을 위한 현장 토론회 성황리 개최

작성일 2023-06-2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진자료1] 한돈산업육성법 토론회.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대한한돈협회] 한돈산업 육성법 도입을 위한 현장 토론회 성료.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03.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진자료2] 한돈산업육성법 토론회.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진자료3] 한돈산업육성법 토론회.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진자료4] 한돈산업육성법 토론회.jpg

100



한돈산업 육성법 도입을 위한 현장 토론회 성황리 개최돼
홍문표 의원, 현장찾아 한돈농가 의견정취, 한돈산업육성법 제정약속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이 주최한 한돈산업육성법 도입을 위한 현장 정책 토론회621일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 대강당에서 500여명의 전국 한돈농가가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회가 아닌 대한민국 축산1번지 홍성·예산에서 개최된 이번 토론회는 홍문표 국회의원이 주최, 대한한돈협회·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축산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축산관련단체협의회·전국양돈조합장협의회가 후원했다.
 
이날 토론회엔 주최자인 홍문표 의원을 비롯해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및 임원, 이상호 축산신문 사장, 최재구 예산군수, 이용록 홍성군수, 이승호 한국농축산연합회장, 김건태 대한한돈협회 고문, 이선균 홍성군의장, 이상우 예산군의장 등이 참석해 한돈농가를 격려했다.
 
홍문표 의원은 생생한 한돈농가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이를 입법화하고 국가 정책에 반영시키기 위해 국회가 아닌 현장에서 대규모 행사를 열었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홍문표 의원은 이어진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한돈산업은 직접생산액 95천억원을 기록하며, 쌀을 제치고 농업생산액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민들이 가장 즐겨찾는 농축산물이자 농업농촌 경제를 유지하는 대표산업이라며, 지속가능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유용 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첫 번째로 박중신 대한한돈협회 자문관이 한돈산업육성법 왜 필요한가란 주제로 발표했으며, 두 번째 발표자인 김태욱 에이피종합법률 변호사가 한돈산업육성법 도입 위한 법률적 제언이란 주제로 육성법 제정에 힘을 실었다.
 
주제발표에 이어 마련된 종합토론에서는 정재환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 문석주 대한한돈협회 부회장, 조동환 건강소비자연대 수석부대표, 김용철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장,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김법균 건국대학교 교수, 김영란 축산신문 편집국장이 한돈산업의 현안을 짚어보고 한돈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끝으로 홍문표 의원은 그동안 한돈산업은 식량안보, 재해에 따른 불시적 경영 불안 요인 발생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도 이를 뒷받침할 정책적·제도적 규정이 미흡해 어려움을 겪었다이번 토론회를 통해 한돈육성법의 당위성이 다시 한번 확인된 만큼 한돈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한 해당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사진=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홍성·예산군)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이 주최한 한돈산업육성법 도입을 위한 현장 정책 토론회621일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 대강당에서 500여명의 전국 한돈농가가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목록
다음게시물 2023 충남세종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
이전게시물 한돈협 회장단 정황근 농식품부장관과 정책간담회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