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단협 성명]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농축산업분야 반드시 포함돼야

작성일 2021-03-0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10303) 축단협 성명 제4차 재난지원금 농축산업분야 포함돼야.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21.03.03] [축단협 성명서] 4차 재난지원금에 농업분야 반드시 포함돼야.hwp

100

축단협 성명(2021. 3.3)
 
코로나19 피해에 농축산업 홀대와 무관심 되풀이 되어선 안돼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농축산업분야 반드시 포함돼야
 
1. 195,000억 원이라는 막대한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또 다시 농민들이 제외되어 농축산업 현장의 실망과 분노가 커지고 있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하태식)는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입은 농축산업 분야에 대한 홀대를 중단하고, 국회 협의과정에서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농축산업분야를 반드시 포함할 것을 촉구한다.
 
2. 당초 정부와 여당은 재난지원금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맞춤형 피해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코로나와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심각하게 입은 농민들이 또 다시 제외됐다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농축산업을 포기했음을 선언하는 것과 같다. 전국의 축산농가들은 농축산업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무관심과 안일한 태도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
 
3. 특히 축산분야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학교급식 중단 등으로 소비 수요가 대폭 감소해 큰 피해를 입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지난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와 고병원성 AI와 같은 악성질병으로 그 피해가 심각해 이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20조원에 가까운 재난지원금이 피해농민들에게는 1원 하나 지원이 없다는 것은 농축산업 홀대이자 농축산업 패싱과도 같다.
 
4. 정부에 손을 떠난 만큼 이제 공은 국회에 있다. 농업농촌의 문제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는 만큼 국회는 예산협의 과정에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농축산업인을 반드시 포함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은 목소리를 외면할 경우 국정 운영에 있어 더 이상 250만 농축산업인의 지지와 협조는 기대할 수 없음을 분명히 경고하는 바이다.

2021. 3. 3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목록
다음게시물 삼겹살 데이(3/3) 맞아 ‘한돈 선물하기 릴레이 캠페인’ 진행
이전게시물 ‘외국인근로자 고용법 개정안’국회 환노위 통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