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산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작성일 2022-07-2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310849_45212_31.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비대위 출범 보도자료(7.20) 최종본.hwp

100

수입축산물 무관세 규탄! 사료값 대책 촉구를 위한
축산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1. 축단협 생산자단체는 국내 농축산업 피해는 무시한 채 정부의 일방적인 수입축산물 무관세 강행을 규탄하고 농가의 사료값 물가안정 대책을 촉구하기 위하여, 2022720() 10, 긴급 축산 생산자 단체장 회의를 열고 '축산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출범하였다. 또한, 비대위원장으로 전국한우협회 김삼주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되었다.
 
2. 지난 78일 정부는 고물가 부담 경감을 위한 민생안정 방안으로 주요 축산물에 대한 할당관세 적용과 물량을 증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소고기(10만톤), 닭고기(8.25만톤), 돼지고기(7만톤), 분유류(1만톤)가 연내 무관세로 적용돼 수입될 예정이다. 이에, 국내산 축산물의 경우 수입이 증량되는 만큼 소비감소로 인한 가격하락과 자급률 폭락은 불보듯 뻔한 일이다.
 
3. 특히, 축산물 생산비의 50%이상을 차지하는 사료가격은 해외곡물가 상승으로 인해 40%이상 폭등해 농가는 생산비에도 못미치는 가격에 출하하고 있지만, 정부는 사료값 안정화는 무대책으로 일관하고 장바구니 물가안정에만 급급해 축산농가만 압박하고 있는 실정이다.
 
4. 이에, 비대위는 축산 현안에 대해 발빠르게 대처하고, 국내 축산농가의 정당한 요구를 관철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김삼주 비대위원장은 "물가안정을 빌미로 수입축산물 무관세 조치는 식량주권을 포기하는 것"이라며, "축산농가의 생존권을 지키고 국내 축산물의 자급률을 사수하기 위한 축산인 총 궐기 집회를 추진하겠다." 강한 의지를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전남 청년한돈인 간담회 개최 # 전남 오양호 청년대표 선출
이전게시물 충북도협의회장 이취임식 및 충북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신임 이민영 도협의회장 취임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