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단협 성명] 국내산 계란 폐기하고 외국 계란 수입하는 정신 나간 정부

작성일 2021-01-2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10120)최근이슈 축단협 성명서 - 외국계란 수입 비축 반대.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21.01.20] (성명서) 축단협_국내산 계란 폐기하고 외국계란 수입하는 정신 나간 정부 (최종).hwp

100

국내산 계란 폐기하고 외국 계란 수입하는 정신 나간 정부

“AI살처분으로 아픔을 겪는 가금농가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가?”
 

1. 지난해 11월 고병원성 AI 첫 발생 이후 119일 현재까지 무분별하게 살처분한 가금 숫자는 무려 1883만수에 달하는 막대한 피해를 발생한 가운데 정부가 물가를 잡는다는 미명하에 외국산 계란 수입을 추진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2. 대한양계협회는 19일 성명을 통해 무책임하고 무차별적인 살처분 정책으로 국내산 계란은 폐기하고, 외국 계란을 수입하는 대책이야 말로 정부의 방역정책의 실패를 농가 탓으로 돌리는 파렴치한 행위라 지적했다. 전국 축산농가들의 뜻을 모아 축산관련단체협의회 역시 AI로 고통받는 가금농가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정부의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3. 그 동안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정부의 AI 발생농장 3km 내 무차별적인 예방적 살처분 정책이 비과학적이고 축산업 생태계를 파괴하는 행위이자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어려움에 처한 소비자에겐 닭고기, 계란값 폭등으로 가정 경제에 타격을 미치는 무책임한 행위임을 경고하고,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고 촉구해 왔다.

 

4. AI로 만신창이가 된 가금농가의 농심(農心)은 아랑곳 하지 않고, 소비자 물가 안정이라는 허울 좋은 모양새를 내기 위해 수입계란으로 국내 시장을 대체하겠다는 이러한 정부의 행정편의적 발상은 엄동설한(嚴冬雪寒)에 자식 같은 닭과 오리를 땅에 묻고 설움을 삼키는 가금농가를 우롱하는 것이며, 국내 가금산업을 붕괴시키는 만행이다.

 

5. 정부는 이치에도 맞지 않는 외국산 계란 수입 방침을 즉각 철회하고 지금 당장 무조건적인 3km 반경 살처분 정책을 폐기하라. 또한 AI로 무너져가는 가금산업을 지키기 위해 조속히 생산기반을 회복할 수 있는 현명한 방역정책을 세울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전국 축산농가는 무너져 가는 가금산업을 지키고자 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끝까지 투쟁할 것을 다시 한번 천명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무능한 정부에 있음을 밝혀둔다.

 

2021. 01. 20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목록
다음게시물 “코로나 출입국제한 외국인근로자 취업기간 연장 법안 발의 적극 환영한다”
이전게시물 [축단협 성명]권익위의 농축산물 선물가액 상향결정 적극 환영한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