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성명서] 멧돼지 방치해 ASF확산시키는 무능한 환경부 각성하라

작성일 2020-11-3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11.30][성명서]무능한 환경부 멧돼지 asf 어디까지 퍼뜨릴 것인가(수정 3).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1130) 환경부 멧돼지 박멸 성명.jpg

100

멧돼지 방치해 ASF확산시키는 무능한 환경부 각성하라

환경부는 경기·강원남부권역의 야생멧돼지를 즉각 제로화해라!

 

1. 최근 ASF 감염 야생멧돼지가 환경부가 자신만만하던 광역울타리 경계를 넘어, 경기도 가평의 개곡리 산자락에서 무더기로 나왔다. 불과 1년 만에 감염 멧돼지가 전국 확산의 기로에 서 있다. 하지만 아직도 정부는 죄 없는 농민에만 ASF의 책임을 전가하고, 생업만 옥죄고 있어, 더 이상 전국 한돈농가들은 무능한 환경부의 멧돼지 방역관리 실패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

 

2. 전국의 한돈농가들과 전문가들은 ASF 파의 핵심원인이 야생멧돼지임을 분명히 하고, 경기·강원남부권역의 야생멧돼지를 즉각 제로화해야 한다고 수 차례 건의해왔다. 특히 이번 가평 멧돼지 ASF 확산은 환경부의 정책 실패가 명백한 원인임을 주장한다.

 

3.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는 환경부가 ASF 확산과 재발방지를 위해서 하루 속히 야생멧돼지의 남하 저지를 위한 유례없이 강력한 대책을 시행할 것을 촉구한다. 이를 위해 강원 5개 시군(횡성, 평창, 강릉, 홍천, 양양)에 국한된 광역수렵장 운영 계획을 경기남부 4개 시군과(남양주, 양평, 광주, 여주)와 강원남부 6개 시군(횡성, 평창, 강릉, 홍천, 양양, 원주)을 잇는 광역수렵장으로 확대 운영하고, 광역수렵장으로 수렵인을 총동원하기 위해 광역수렵장 외 타 지역의 모든 수렵 활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4. 야생멧돼지에서의 ASF 확산은 우리나라 가축방역사에 유례가 없는 국가적 재난이다. 이제 주무부처인 환경부의 야생멧돼지 방역관리 대책은 실효성이 없음이 분명한 만큼 환경부는 과하다 할 만한 특단의 대책을 더 늦기 전에 반드시 실시하길 바란다. 이 같은 요구를 무시한 채 지금과 같은 안이한 태도를 계속할 경우 전국 300만 농민과 연대한 한돈농가의 강력한 투쟁이 불가피함을 엄중히 경고하는 바이다.

 

20201130

사단법인 대 한 한 돈 협 회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몰, “올해도 수고했어!” 多드림 연말 특별 기획전 실시
이전게시물 [보도자료]재입식농가,“ASF 방역! 우리 스스로가 지킨다”
전화걸기